[공지]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
1)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,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 방법
2) 납부 방법: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계좌 이체(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, 신용카드 불가)
3) 납부시간: 09:30 ~ 16:30(은행 영업시간 내)
*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불가할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 신청 필요
* 등록금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
라. 재학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
-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 필요
- 초과학기자(석사/박사 5학기, 통합 9학기 이상인 자)의 경우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(2차)(2025.09.22.이후)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
- 재입학생은 재학생 본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 가능(해당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재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)
-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함
마. 수료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
1) 수료생 등록 구분
- 1차 신청기간: 2025.07.21.(월) ~ 08.08.(금)
- 2차 신청기간: 2025.08.28.(목) ~ 09.05.(금)
* 연구등록 신청 기간 중 시스템 상으로 연구등록이 불가한 경우 이메일로 신청 가능(grad@ajou.ac.kr)
3) 수료생의 경우 연구등록↔학적유지 간 변경은 수업일수 1/2선까지만 가능 (2025.10.24.(금))
4) 편입생의 경우“학번”을 기준으로 입학연도를 산출(예: 2014-전기 편입생의 학번이 201300000일 경우 2013년도 기준을 따름)
5)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과 동일하게 등록금을 납부
6) 수료생 중 장학생(TA 등) 및 전문연구요원에 해당하는 자는 연구등록금을 납부